달나라의 장난』등을 시적 유산으로 남긴다. 그 이후에도 그의 시들을 모아 여러 책이 출간되면서 그의 시에 관한 연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졌다.
그의 시 세계의 전반을 이해하기 위해서 이 글은 ‘동무여 이제 나는 바로 보마’ <공자의 생활난>의 구절을 가장 큰 출발점으로 삼고자 한다. 이는 ‘
2. 김수영의 문학 세계와 변화
김수영의 시세계는 크게 다음과 같이 세 가지 단계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첫째는 모더니즘적 세계관으로 출발하여 6․25를 거치면서 인간의 삶의 문제와 그에 대응하는 개인적 정서에 초점을 맞춘 시기이며, 둘째는 4․19 기간의 감격과 좌절을 표현한 시기이
-서론-
김수영은 1950년대와1960년대를 통해 활약한 해방 이후의 대표적인 현대시인이다.
그는 한국 현대시의 영역에서 시의 현대성을 가장 적극적이고 날카롭게 탐구한 시인으로 평가돌 수 있다. 그의 초기 시는 초현실주의의 영향을 받아 전통을 전면적으로 부정하는 난해한 성향을 띄었다. 그러나
1950년대의 시문학이 독특한 시대적 의미를 가질 수 있는 이유는 한국 전쟁의 발발과 그 영향력이라는 역사적 조건 때문이라 할 수 있다. 6.25전쟁은 동족상잔의 전쟁이라는 의미에서 그야말로 우리 민족에 있어 커다란 현대사의 비극이었다. ꡒꡐ아아 50년대!ꡑ라고 말하지 않으면 안된다. 모
나라에는 물고기도 살고, 게도 살고, 새우도 살고 조개도 산다. 이들 물의 나라 식구들은 아주 사이좋게 살고 있었다. 그리고 모두 훌륭한 재주를 가지고 있었다.
물고기는 헤엄을 잘 쳤다. 지느러미를 너풀거리며 멋진 춤도 추었다. 다리가 많이 달린 게는 걸음이 빨랐다. 모래 위를 쏜살같이 옆걸음으
나라에서 바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2. 바늘 가는 데 실 간다
이 말은 어떤 일이 필연적으로 함께 이루어져야만 할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숲 속에 아기 사자 삼형제가 살고 있었습니다. 삼형제 중 큰언니인 피이터가 몸이 약해 엄마와 동생들은 항상 걱정을 했습니다. 그러는 동안 아기 사자들은
달에서 보름달로 변하는 모습들, 푸른빛으로 변하는 들판과 나무에 새순이 돋아나고 사과꽃이 꽃망울을 터뜨리는 모습, 개울에서 꼬마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보며 행복해하는 작은집이 있습니다.첫서리에 노란빛, 주홍빛, 빨간빛으로 물들어 가는 나뭇잎겨울이되어 흰 눈으로 덮인 마을에서 썰매를 지
장난하지 않아요
⋅[질서] 횡단보도에서 손을 들고 건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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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 / 공룡
⋅여러 동물 친구들
⋅엄마와 아기 동물
⋅동물 흉내놀이
⋅신기한 공룡나라
⋅[인성] 친구와 함께 나누어 사용해요
⋅[청결] 혼자서 세수해요
⋅[자조] 먹은 그릇을 스스로 정리해요
⋅[예절] 음식을 삼키고 말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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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애
시대 상황과 와토
루이 14세 치하에 있어서의 지나치게 권위주의적인 것이 오히려 부담스러운 것이 되어 갔다. 루이 14세는 비단 군사적 정치적으로 자신의 위광을 과시하려고 했을 뿐만 아니라 시대의 취미나 일상생활, 나아가서는 예술에까지 그의 권세를 발휘한 것이다. 호화로움, 웅대함, 위
성폭력에 대한 정의를 한마디로 규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성에 대한 가치관과 인식, 폭력에 대한 인식, 개인과 사회의 인식정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현행 성폭력 특별법에 의하면 성풍속에 관한 죄, 약취와 유인의 죄, 강간과 추행의 죄 등 각기 조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다.